▲ 함평군, ‘제1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전남 함평군은 함평국민체육센터에서 사회복지종사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만드는 복지 함평‘ 이라는 슬로건으로 ’제1회 함평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지난 21일 개최했다.

함평군이 주최하고 함평군사회복지협의회와 함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 종사자 간 유대 강화와 지역 주민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지역공동체 의식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은 플루리스트의 힘찬 공연을 시작으로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유공자 표창, 기념사, 격려사, 사회복지 윤리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화합의 장은 힐링콘서트 및 다과를 함께 즐기는 자리로 기념식에 참여한 인원이 무대를 즐기면서 하나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울러 지역 내 여러 사회복지시설·단체에서 직접 만든 작품 등을 전시해 기념식이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행사가 사회복지 종사자 및 관계인들이 서로의 노고를 이해하고 응원하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이웃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소임을 다하고 있는 모든 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