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평군청사전경(사진=함평군)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전남 함평군이 다가오는 겨울철 독감 유행에 대비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본격 실시한다.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은 생후 6개월부터 만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4가 백신을 접종한다.

인플루엔자를 처음 접종하거나 누적 접종력이 1회인 만 9세 미만 어린이는 9월 20일부터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하며 그 외 만 13세 이하의 어린이와 임신부는 10월 5일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장소는 관내 보건기관 및 위탁의료기관 38개소를 비롯해 전국 보건기관 및 독감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에서 주소지 상관없이 가능하며 위탁의료기관은 함평군청 홈페이지와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10월 25일부터는 국가 지원 대상자를 제외한 14~64세 함평군민 중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등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무료로 일반 군민의 경우 유료로 관내 보건기관에서 접종을 실시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현재 지속해서 독감이 유행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독감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