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선 아나운서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500만원 기부

▲ ‘동구고향사랑기금’ 사업에 고액 기부 이어져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 동구는 전국 지자체 중 선도적으로 공개한 ‘고향사랑 기금사업’이 전 국민의 공감을 얻고 있는 가운데 기금사업에 공감한 기부자들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영 전 산수1동 자치회장의 자녀인 전라남도의회 김희선 아나운서와 어머니 위선미씨는 광주 동구 고향사랑 기금사업 ‘광주극장 100년 프로젝트’와 ‘발달장애인 청소년 E.T야구단 지원 프로젝트’에 적극 공감하며 기금사업에 각각 500만원씩 총 1,0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에 대한 답례품은 기부자들의 뜻에 따라 산수1동 통장단과 돌봄 이웃에 전달하기로 했다.

김희선 아나운서는 “제가 자며 아나운서 꿈을 키우고 아버지께서 평생 봉사하신 광주 동구에 늘 관심이 있던 차에 고향사랑기부제로 의미 있는 사업을 진행하는 것을 알게 됐다”며 “특히 저의 기부금이 전국 최초 발달장애인 청소년 E.T야구단 등 소중한 곳에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 동구의 고향사랑 기금사업에 공감해 주신 기부자께 감사드린다”며 “기부자께서 보여주신 공감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기금사업 과정과 성과를 충실히 공유하며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