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 광주 서구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 실시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시 서구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지난 13일 운천저수지 분수 광장, 14일 풍금 어린이공원에서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이제 마음에 투자하세요’를 주제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긍정적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우울 및 스트레스 선별 검사 후 고위험군 치료 연계까지 이어지는 ‘상담존’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홍보존’ 힐링체험 느린 우체통 엽서 쓰기, 희망 캘리그래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 총 3개의 영역으로 나뉘어 운영됐다.

특히 13일 캠페인 ‘체험존’에서는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자 기존 프로그램과 더불어 마음네컷 사진찍기, 돌림판 돌리기, 마음커피 시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영대 서구 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서구의 긍정적인 정신건강 문화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들이 필요할 때 항상 앞장서는 건강생활지원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정신건강을 위해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 찾아가는 심리지원 사업, 마음안심버스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 누구나 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