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곡성군,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출범식 개최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곡성군은 지난 10월 13일 관내 청년시설인 비빌언덕25 교육장에서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청년의 지역 활동 기반을 마련해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청년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해 지역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하게 될 경우, 청년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과업 수행비와 관내 청년 공동체 간 교류소통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행사비가 지원되며군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청년공동체 5개 팀 30명을 선정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우리 공동체 활동계획과 포부 알리기를 시작으로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추진 방향과 보조금의 적정 집행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 후 공동체별 긴밀한 소통을 위한 네트워크 형성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청년 공동체 팀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음식 개발 및 소외계층 무료체험 프로그램, 지역 어르신을 위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놀이문화 연구개발 및 창의적인 놀이문화 재능기부, 탄소중립 캠페인 및 재활용품을 활용한 작품 제작전시, 지역 청년 및 주민과 함께하는 핸드팬 악기 연주회 개최 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대도시로 유출되는 청년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청년들이 지역을 대표하는 활동 주체로 자리 잡아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