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수록 품격이 빛나는 전국 자생란들을 1004섬 신안에서 만나보아요

▲ 해양문화생태관광의 시대, 신안에서 ‘2023 대한민국 자생란 대전’ 개최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신안군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신안군 압해읍 신안군민체육관에서‘2023 대한민국 자생란 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안군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자생란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행사의 대상에는 국무총리상이 수여되며 전국의 애란인들이 정성껏 가꾸어 온 엽예품을 비롯해 풍란, 석곡, 무늬새우란, 지네발란, 혹란, 사철란 등 1,500여 점의 자생란들이 출품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난 경매 및 자생란 클리닉 체험, 지역농수산물 판매장이 운영되며 내년 4월에 개최될 ‘2024 전국새우란대전’홍보도 함께 이루어진다.

자생란클리닉 체험장에서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난 전문가로부터 석곡, 풍란에 대한 재배 및 관리 요령을 교육받고 반려 식물로 키워볼 기회가 100명에 한정해 주어진다.

또한 지역 특산물판매장에서는 사계절 해풍을 견디고 자란 신안지역의 농산물과 청정바다에서 생산된 천일염, 김, 젓갈류 등 수산물의 산지 구매가 가능하다.

희귀자생란의 보고인 신안군은 생태환경 및 유전자원 보존을 위해 춘란연합전시, 전국새우란축제, 대한민국 자생란대전 등 연중 난 전시행사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으며 소규모 난 배양장 지원사업 및 자생란 복원사업 등 난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바다 위 꽃 정원, 신안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자생란 대전’에 방문하시어 보석처럼 빛나는 대한민국 자생란들의 향연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