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까지 접수…전 국민 누구나 가능

▲ “창의적 정책 아이디어 공모에 도전하세요”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 동구는 오는 11월 10일까지 ‘2023 창의적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주민 스스로 구민의 행복 증진과 지역 발전 방향을 모색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용적인 시책을 발굴해 소통과 공감의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동구형 가족 중심 테마파크 조성 공감하고 참여하는 동구다운 출산·보육 지원을 위한 모든 제안 등 2가지다.

이번 공모에서는 국토교통부 주관 ‘2024년 수소 도시 조성사업’ 선정을 통해 확보한 예산으로 주민 기피 시설인 소태동 위생매립장 부지에 주민을 위한 친환경 기반 ‘가족 친화형 여가 공간’을 조성하고 더불어 출산·양육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동구’ 조성에 필요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린다.

참여 대상은 열린 아이디어 발굴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우편·팩스·방문·구글 폼·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동구는 채택된 제안 중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에게는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는 기존 제도를 재점검하고 주민에 실질적 도움이 될 만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행정을 한 단계 향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제언을 구정에 적극 반영해 ‘소통과 공감의 동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