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에서 만나는 4차산업 혁명 기술

▲ ‘2023 무안 4차산업 체험행사’ 개최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전남 무안군은 제3회 무안YD페스티벌 기간인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삼향읍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2023 무안 4차산업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차 개최되는 2023 무안 4차산업 체험행사는 작년 2회차에도 군민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기술·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색적인 체험행사를 선보인바 이번 행사 프로그램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가상현실, 확장현실, 로봇, 교통, 메이커 등 6개 분야로 체험 위주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각 분야별 대표 콘텐츠로는 인공지능 분야 움직임 인식 무인 단말기, 가상현실 분야 확장 가상 세계, 확장현실 분야 홀로렌즈, 로봇 분야 배틀로봇, 교통 분야 드론 체험·만들기 교구 체험 등이 있다.

주로 전 연령을 아우르는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방문객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4차산업혁명에 대한 기술적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로봇 포토존과 포토 무인 단말기에서는 함께 방문한 가족, 친구들과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조성될 예정이며 체험도장을 채우는 이벤트를 참여하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제공된다.

조수정 미래성장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우리 생활에 밀접한 4차산업혁명 기술들에 대해 멀고 어렵게 느끼기보다는 직접 체험하면서 즐겁고 자연스럽게 지식을 습득할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