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컨설턴트 직접 방문, 기업 애로사항 맞춤형 컨설팅

▲ 고흥군, 전문가 1:1 매칭 중소기업 기술닥터 큰 호응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고흥군은 전문 컨설턴트가 기업을 직접 찾아가는 ‘중소기업 기술닥터 지원사업’을 실시해 마케팅, 기술·경영 지원, 각종 인증, R&D 등 전문가 1:1 매칭을 통한 현장 상담으로 애로사항을 해결해 줌으로써 관내 중소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기술닥터 지원사업은 기업이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경영상의 애로사항을 전문가를 통해 현장에서 해결하고 기업의 기술 역량을 고취해 관내 중소기업의 자생력 확보 및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군 특수시책 사업이다.

주요 성과로는 6차산업 사업자 인증 신청 분야에서 업체들이 작성하기 어려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부분에 대한 컨설팅을 2개 업체에 지원했으며 여성기업 신청 및 차별적 제품 라벨 디자인 제공 분야에서 ‘우주항공 중심도시 건설’ 취지에 부합한 디자인 시안 및 여성기업 신청에 대한 컨설팅을 1개 업체에 제공했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에 따른 지역 답례품 시장 진출 판로개척 분야에서 새로운 판로개척을 위한 디자인 개발 자문 및 고흥몰 입점을 위한 제품 구성 방법에 대한 컨설팅을 1개 업체에 제공했다.

신규사업 개발을 위한 사업목적 추가 정관변경 분야에서 전문적 사업내용 검토 및 사업모델 제공을 2개 업체에 지원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

군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특성에 맞게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해 주고 이를 기업이 해결해 가면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판단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관내 중소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