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창업 기초심화 교육 프로그램 1회차 실시

▲ 청년 곡성에서 창업할 준비가 되어있는가?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곡성군이 지난 13일에 비빌언덕25 세미나실에서 창업 기초심화 교육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전했다.

교육 과정은 교육생들의 사전 인터뷰를 바탕으로 창업기초이론, 사업계획서 작성, 실전 온라인 마케팅, 실전 오프라인 마케팅인 4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이번 1회차 교육프로그램은 예비 창업자와 기존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 시작에 앞서 곡성군의 소상공인 및 청년일자리 담당자는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교육생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가치혼합경영연구소 김재춘 소장의 ‘창업할 준비가 되어있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다.

강연은 2024년 창업 트렌드와 창업지원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실전 창업 절차와 방법에 대한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성장의 한계를 고민하는 청년 창업가들에게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를 위한 다양하고 현실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곡성군은 2018년부터 청년들의 관내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지역 정착을 유도하며 지역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사업체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