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서 AR 도슨트 체험·아뜨랑 골목여행 ‘호응’

▲ 연말 출시 ‘광주 아트패스’ 적극 홍보 눈길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 동구는 15일 조선대학교에서 연말 출시 예정된 ‘광주 아트패스’를 적극 알리기 위해 마련한 ‘AR 도슨트 체험’이 학생·주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구에서 추진 중인 ‘스마트 아트빌리지 조성 시범사업’ 일환에 따라 현재 구축 중인 모바일 플랫폼 ‘광주 아트패스’와 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골목여행 상품’ 홍보를 위해 조선대 LINC3.0사업단과 협력해 기획했다.

이날 임택 구청장과 민영돈 조선대 총장을 비롯해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재학생 30여명은 AR 도슨트 체험은 물론 아뜨랑 골목여행 등에 참여하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스마트 아트빌리지 조성 시범사업’은 관광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모바일 플랫폼인 ‘광주아트패스’를 구축해 숙박·식음·체험·예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신개념 디지털 관광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동구만의 특색을 담은 ‘아뜨랑 골목여행’ 상품이 포함되어 있다.

광주 아트패스의 기획상품 중 하나인 ‘아뜨랑 골목여행’은 특색있는 골목 곳곳에 숨어 있는 역사와 인물을 서사를 통해 즐기는 여행 상품이다.

이 상품을 구매하면 예술여행 이야기 도슨트가 동명 공방 골목 헌책방 골목 보리밥 골목 구시청 골목 동명카페 골목 예술담길 골목 등 각 골목에 숨은 이야기와 인문학적 정취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동구지역 청년들에게 지역 내 관광 명소를 적극 알려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12월 출시 예정인 광주아트패스를 통해 우리 지역 관광을 더욱 스마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출시까지 최선을 다해 ‘체류형 문화관광도시’ 조성을 앞당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 아트패스’는 연말 상용화를 목표로 숙박·음식·체험 등 132개의 아트패스 가맹점과 함께 ‘아뜨랑 골목여행’ 등 다채로운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KTX 할인·주차·렌터카·짐 배송 등 다양한 상품들이 구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