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회계 실무 교육으로 ‘전문성’과 ‘투명성’ 챙긴다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3~15일 유아교육진흥원에서 관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회계 시스템 하반기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양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사립유치원 회계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동부 47개원, 서부 89개원 총 136개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추가경정예산 편성과 보수 등 인건비 관리에 대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지난 5월 이론 교육에 이어 실무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보조강사가 지원하는 1:1 맞춤형 시스템 실습을 통해 현장의 세부적인 애로사항까지 짚어줘 참여자들의 전문성 향상에 특히 도움을 줄 수 있었다.

양 교육지원청은 2019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 도입 이후 시스템의 안정적인 정착과 회계 담당자 전문성 신장을 위해 주기적인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으로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동·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비롯해 지속적인 컨설팅과 연수로 사립유치원 회계 실무 역량과 현장 적응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사립유치원 교직원들의 노고와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건전하고 투명한 사립유치원 재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