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을 품은 수업으로 물들다’

▲ 광주시교육청, 제 1회 광주 수업 페스티벌 개최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23~24일 관내 교사 대상으로 ‘제1회 광주 수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다양성을 품은 수업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원 수업 연구회 활동 결과물과 교수·학습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교원으로 구성된 수업나눔동아리, 동학년 수업살이, 교과연구회, 수업탐구교사공동체, 교과아카데미, 빛고을교육과정·수업·평가연수단 활동 교원 등이 참여한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사들은 ‘놀이로 성장해유, 다양한 실력 우리가 최초, 유쾌한 수업중, 옹골차게 수업하고 성장하는 우리 참 기특’ 등 각 학교 급별 특성에 맞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여러 수업사례를 함께하고 이에 대한 부스를 운영한다.

주요 행사로 기조 강연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미래 교육 방향’ 30개 전시·체험 부스 28개 수업사례 나눔 수업 영상 공유 에듀테크 수업 적용 일반화 자료 전시 수업 연구회 활동 공유 수업 성장 상호 컨설팅 교사 축하 공연 등 미래 교육을 준비하는 교육의 방향과 과제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광주수업페스티벌 누리집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지난 1~20일 참가 신청을 받기도 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제1회 광주 수업 페스티벌을 통해 광주교육을 브랜드화 할 수 있는 수업 분야의 무한한 가능성 제공을 위해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교사들의 수업 성장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교과 연구회, 교과 아카데미, 수업성장 인증제, 수업공감 톡톡, 힐링 수업마실, 너나들이 수업동행, 수업 실천 사례 연구대회 등을 통해 교사의 성장을 돕고 학생이 중심이 되는 수업 활성화를 이루고자 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