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극장 릴레이 응원 영상·기금사업 적극 알려

▲ 코미디언 윤성호,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활약 기대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 동구는 뉴진스님 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코미디언 윤성호 씨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윤성호 씨는 SBS 6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현재 유튜브·방송·행사·디제잉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다.

유명 K-팝 아이돌 그룹에서 착안한 뉴진은 ‘새롭게 나아가다’라는 뜻으로 윤 씨의 실제 법명이다.

이날 윤성호 씨는 홍보대사 위촉식 이후, 스님으로 분장해 충장로를 활보하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광주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관련 홍보 인터뷰를 진행하고 광주극장에 방문해 릴레이 응원 영상을 촬영하며 첫 일정을 시작했다.

또한 지역 대표 맛집이자 광주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제공업체인 ‘마한지’에 방문한 윤 씨는 마한지 직원들과 함께 유튜브 촬영으로 고향사랑 기부 답례품을 적극 홍보했다.

윤씨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단관극장인 광주극장의 역사를 지키고 소중한 문화자산으로써 미래를 응원하고 싶다”며 “많은 분들이 광주 동구에 애정을 갖고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뉴진스님 윤성호씨의 홍보대사 활동은 개그콘서트를 즐겨보았던 30~40대층의 관심을 불러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윤성호 홍보대사와 함께 고향사랑 대표 기금사업인 광주극장 100년 프로젝트 발달장애 청소년 E.T 야구단 지원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