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 지역 간 대입정보 격차 해소, 2027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

▲ 광주시교육청, EBS 대표강사 초청 중3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 개최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9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EBS 대표강사 초청 중3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지역 간 대입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한국교육방송공사와 함께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중3 학생과 학부모에게 2027학년도 대입 전략을 제공해 앞으로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번에 열리는 입시설명회는 EBS 대표강사 두 명이 각각 한 시간씩 강의를 진행해 학생 및 학부모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EBSi 수학영역 대표강사인 인천 하늘등학교 심주석 교사는 현재 2024 수능개념, 2024 수능특강 등의 강좌를 운영하며 ‘EBS 수능개념 주석쌤의 개념 광 수학 Ⅰ’, ‘EBS 수능개념 심주석의 받아 보자 1,2등급 주석샘의 프로포즈 수학 Ⅰ,Ⅱ, 확률과통계’ 등을 저술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예비 고1 대상 수학 과목 학습법’이라는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서울 숭의여자고등학교 정제원 선생님은 ‘입시 컨설팅 솔루션 진로진학/전형별 전략 특강’, ‘입시 Q&A 100’, ‘REAL 면접’, ‘EBS 월간 입시’ 등을 강의하고 있으며 현재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로 활동 중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7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을 안내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님의 우려가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광주교육은 학생과 학부모님이 정보가 부족해 상급학교 진학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신의 진학 정보를 전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