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대세’ 아도, 한국 팬 만난다…24년 2월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내한 공연 개최

▲ 사진제공 = 리벳(LIVET)

[현장뉴스=안연정 기자] 일본 가요계에 새로운 시대를 연 가수 아도가 한국을 찾는다.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리벳에 따르면 아도는 내년 2월 24일 일산 킨텍스 10홀에서 ‘Ado THE FIRST WORLD TOUR ‘Wish’’를 개최하고 국내 팬들과 만남을 갖는다.

아도는 2017년 ‘니코니코 동화’에 보컬로이드 오리지널 곡 ‘너의 체온’ 커버를 투고하며 ‘우타이테’로서 활동을 시작한 보컬리스트다.

이후 2020년 유명 보컬로이드 프로듀서인 존 야키토리의 작품 ‘シカバネーゼ/Shikabanēze’를 가창, 이 곡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 1위에 오르며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또한 같은 해 ‘시끄러워’를 발매하며 메이저 데뷔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10대들의 정서를 대변한 과감한 가사와 섬세하게 감정을 표현하는 목소리로 큰 인기를 얻으며 이듬해 3월 솔로 가수로서는 최연소로 빌보드 재팬 차트 스트리밍 누계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2022년에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원피스 필름 레드’의 대표 주제곡 ‘신시대’를 통해 명실상부 ‘J팝 가수’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르세라핌의 ‘UNFORGIVEN ‘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K팝과 의미 있는 협업을 일구어내며 국내에서도 마니아층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일본 여성 솔로 가수 최초로 도쿄 국립경기장 단독 공연 개최 소식을 전하며 스맙, 드림스 컴 트루, 아라시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아도. J팝 신에 새로운 판도를 제시하고 진정한 대세로 성장해가고 있는 그의 내한 소식에 기대감이 더욱 커진다.

아도의 첫 단독 내한 공연 ‘Ado THE FIRST WORLD TOUR ‘Wish’’ 티켓은 예매처 멜론티켓에서 13일 오후 8시 오픈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