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여수시장실 전달식, 사회복지시설 124개소에 5천만원 상당 김치 나눔

▲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행복나눔 김치 대축제…17회째 맞아

[현장뉴스=강경구 기자]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가 지난 7일 관내 사회복지시설 124개소에 5천만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후원, 17회째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의 ‘행복나눔 김장 대축제’ 행사로 마련, 이날 시장실에서 정기명 시장과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장갑종 회장, 김진우 여수시사회복지시설연합회장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이 열렸다.

후원품은 여수사회복지시설연합회가 주관으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돼 8일 진남체육관 주차장에서 각 시설에 고루 전달된다.

특히 시설의 유형과 수요에 따라 지역아동센터 등 소규모 시설 60개소는 완제품 300박스를, 자체적으로 김치 담그기를 희망하는 시설 64개소에는 절임배추와 양념을 지원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장갑종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장은 “협의회가 전하는 사랑의 마음으로 우리 지역사회가 조금 더 따뜻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을 몸소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기명 여수시장은 “17년째 지속적으로 후원해주신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수발전에 동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행복나눔 김장 대축제는 지난 2007년부터 시작돼 17회째 이어오며 누적 8억5천만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사회복지시설에 후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