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중앙도서관 내 학생들이 자유롭게 즐길수 있는 힐링공간 조성

▲ 광주시교육청, 청소년 해방구 야호ZONE 공간 조성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광주중앙도서관 내 ‘청소년 해방구 야호 ZONE’ 공간 설치 공사를 마친 후 운영을 앞두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사를 마친 야호 ZONE은 중앙도서관 지하 1층 공간을 활용해 리모델링을 통해 조성된 실내 힐링 공간이다.

지난 7월부터 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11월 말 시설공사를 진행했다.

오는 12월 18일부터 시범 운영을 거친 후, 내년 1월 2일 학생들에게 개방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청소년 해방구 야호 ZONE’은 이정선 교육감 공약사업의 일환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율적이고 건전한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운영하고자 했다.

이러한 사업 목적을 반영해 중앙도서관 내 야호 ZONE은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하며 쉬고 힐링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로 공간을 구성했다.

학생들이 자유롭게 발표 연습·휴식이 가능한 꿈자람존 다양한 포토존 공간 및 파우더룸이 있는 뷰티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게임존 모둠활동 및 보드게임이 가능한 플레이존 등으로 조성됐다.

또 제습 시스템을 잘 갖춰 쾌적한 환경에서 청소년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휴식과 배움이 균형잡힌 다양한 공간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이번 중앙도서관 야호 ZONE 실내 힐링공간 조성 사업과 더불어 야호 ZONE 실외 매력존 구성을 미로 센터와 협력해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