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 성공 개최 감사함 기념식수에 담아

▲ 목포시, 목포시민 한마음 나무심기 기념행사 개최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목포시가 목포시민의 땀과 열정으로 성공 개최한 역대 최대 규모의 제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을 기억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시는 지난 11일 ‘양대 체전의 성공 개최’를 기념하고 시민의 번영을 위해 목포종합경기장 성화대 주변 화단에 23그루의 은목서를 식수했다.

이날 행사는 23개동의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자생단체 회원 230여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시는 기념식수 표지판에 양대 체전을 성공으로 이끈 23개 동 행정복지센터 자생 단체와 시민들에게 감사함을 담았다.

이 자리에서 박홍률 목포시장은 “양대체전의 성공 개최는 하나부터 열까지 시민의 참여와 노력으로 만들어낸 값진 성과이다”며 “각 동마다 한 그루씩 은목서를 심은 만큼 앞으로도 더욱 오래 기억될 수 있을 것으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은 목포 시민 4천2백명의 자원봉사와 응원에 힘입어 선수들의 성적 향상은 물론, 신기록을 갱신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시는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 양대체전의 성공에 대해 목포시민 덕분이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목포시민들이 정성으로 손님을 맞이하고 솔선수범해 차량 2부제에 동참하는 한편 사설 주차장까지 선뜻 내어주어 많은 인파가 안전사고 없이 개막식과 경기를 관람할 수 있었다면서 거듭 고마움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