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태권도 인성교육 지도자 연수’ 실시

▲ 광주시교육청, 태권도협회와 ‘따뜻한 인성’ 확산 본격 시동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가 11~12일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태권도장 관장과 사범을 대상으로 지역연계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총 6시간의 태권도 지도자 연수를 진행했다.

1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지난 10월 4일 이뤄진 광주시교육청과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와의 체결된 업무협약으로 기획됐다.

양 기관은 학교폭력 예방 및 ‘따뜻한 인성’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과 지역사회의 인성교육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수는 대한태권도협회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태권도 인성교육 개념 이해 KTA 태권도 인성지도와 수업모형 인성교육 과정의 이해와 활용 KTA인성교육 활용 및 적용 사례 순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지도자는 “광주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및 인성교육 협력 도장으로써 태권도장에게 기대하는 사회적 역할을 열심히 하겠다”며 “이를 위해 지도자로서 인성 교육 역량을 키워 지역사회 인성교육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연수가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 조성 및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따뜻한 인성을 지니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