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실선진화, 교무실현대화, 교직원쉼공간 조성사업도 만족도 우수‘

▲ 광주광역시교육청사전경(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교육청이 지난 2022학년도에 추진한 시설 부분 주요 사업에 대해 사용자 만족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1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시교육청이 교육환경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시설 부문 주요 사업에 대한 사용자의 만족도와 의견을 수렴해 추후 진행되는 사업에 반영하고자 실시됐다.

대상 사업은 맘 편한 화장실 조성사업 행정실 선진화 사업 교무실현대화사업 교직원 쉼 공간 조성사업 등이다.

조사 결과 학교 맘 편한 화장실 조성사업은 81%가 만족했으며 30%가 디자인이 예쁘다, 17%가 마음 편하게 화장실을 쓸 수 있다고 답했다.

교무실 현대화 사업은 95% 만족에 94%가 사업이 업무 생산성 제고에 기여했다는 의사를 표시했다.

교직원 쉼공간 조성 사업은 만족 84%이며 46%가 주 3회 이상 방문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행정실 선진화 사업은 96%가 만족에 답했으며 95%가 업무생산성 향상된 것 같다고 응답했다.

특히 학교 화장실의 경우 지난 2022년 8월에 진행한 조사에서는 25%의 학생이 만족한다고 답했으나, 이번 조사에서는 81%로 대폭 상승해 학교 맘 편한 화장실 조성사업이 성공적임을 보여줬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조사로 여러 시설 사업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보완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