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화재생 상권 활성화, 도시재생 사업비 지원 175억원 확보

▲ 무안군, 청계면 지역특화 도시재생사업 공모 선정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전남 무안군은 15일 국토교통부 제33차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심의를 통해 2023년 하반기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재정보조 사업비 175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에 선정된 청계면 지역특화 도시재생사업은 ‘지역+대학 상생 플랫폼 ㅊㄱㄷㄹ[청계도림]’이라는 비전으로 도림리 일원 227,900㎡의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에 내년부터 2027년까지 4년간 260억원을 투입해 대학자원·지역 콘텐츠 연계 및 청년·지역기업·장인이 함께하는 지역 특산물 활용 식음료 콘텐츠 거점시설과 특화거리 조성 등으로 방문객 유인 및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도시재생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속성 및 실질적 운영주체를 확보하기 위한 주민역량강화 소프트웨어사업을 병행 추진해 주민 자생력 향상 및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김산 무안군수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전남에서 유일하게 무안군 청계면 도시재생사업이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는 주민들과 목포대학교 등 다양한 주체의 많은 도움과 적극적인 참여가 만들어 낸 성과이자 결실이며 앞으로 지역 실정에 따른 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지역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