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여수 MICE UP 포럼’서 국내·외 마이스행사 공동 개발·유치·홍보 업무협약 체결

▲ 여수시, MICE산업 활성화 한국MICE협회와 맞손

[현장뉴스=강경구 기자] 여수시가 지난 19일 2023년 여수 MICE UP 포럼에서 한국 MICE협회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협약서는 양 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여수 MICE·관광 분야 업무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와 협력 MICE행사 발굴·유치 등을 위한 각종 행사, 간담회 등 협력 국내·외 MICE·관광 정보 공유를 통한 MICE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등을 적극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날 ‘여수 MICE UP 포럼’은 국내 MICE업계관계자를 비롯해 여수 MICE·관광 업계를 전공하고 있는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호텔서비스과, 전남대학교 문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참여한 행사다.

이에 따라 이 자리에서 체결한 MICE산업 활성화 협약은 행사 주제인 ‘마이스계의 MZ, 여수의 성장전략’ 즉, 마이스산업의 무한 성장 가능성과 더 나은 단계로 도약의 뜻을 담으며 의미를 더했다.

여수시는 한국 MICE협회와 연대를 강화해 국내·외 마이스행사 공동 개발과 유치 및 개최, 공동 홍보마케팅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신영자 관광과장은 “이번 협약은 한국 MICE 협회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인 MICE행사를 유치하며 여수 MICE 산업 성장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해양 MICE 거점 도시’ 발전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 MICE UP 포럼’ 여수시가 MICE 산업 발전을 위해 MICE 산업 현주소를 점검하고 보완 개선을 위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는 장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