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에서 교육복지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

▲ 광주시교육청, 교육복지 원스톱 지원 ‘학생맞춤통합지원’ 운영사례 공유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2일 2024학년도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 확대에 따라 전체 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운영사례 연수를 실시했다.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사업은 교육분야 국정과제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기존 개별 사업 단위로 각각 산발적으로 지원됐던 교육복지 지원에서 벗어나 도움이 필요한 학생 중심의 맞춤형 원스톱 통합지원 체계로 전환을 목적으로 한다.

광주에서는 올 2학기부터 교육부 지정 선도학교인 월곡중학교와 시·도 지정 선도 학교인 광주효동초, 광주극락초 3개 학교가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또 내년부터는 시범 운영 규모를 확대해 동·서부교육지원청을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지정·운영하고 또 선도학교를 10개교까지 확대해 간다.

이번 연수는 사업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해 학교 교감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중계로 모든 교직원이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더해 대면 교육을 병행해 현장감 있는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는 군산 소룡초등학교 양희영 교장이 초등학교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소룡초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을 주제로 한 강의를 실시했다.

이어 前)삼정중학교 교사 이돈집 강사가 ‘학생맞춤통합지원으로 행복해지는 학교’ 등 일선 학교의 실제 운영사례를 소개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교감은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의 실제 운영 사례를 통해 정책을 실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2024년부터 시범교육지원청 운영을 통해 현장지원을 강화해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가 현장에 안착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