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권자와 직접 접촉도 못하면서 ‘광주에서 국민의힘 당선’ 운운에 실소

김명진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갑)
김명진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갑)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김명진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갑)는 4일 성명을 통해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광주 과잉경호 행태에 ‘소심한 쫄보정치’ 모습만 보았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광주를 찾았으나 경찰의 인간방패에 둘러싸여 첫발을 내딛었다”며 “이후 일정도 경찰에 에워싸여 정작 한 위원장의 얼굴은 물론 머리카락도 보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흉기습격 모방범죄의 우려에 대해 모르는 바는 아니나 광주시민들 눈에는 잔뜩 겁먹은 한 위원장의 ‘쫄보정치’ 인상만 남았다”며 “광주시민을 ‘잠재적 공격자’ 취급 했다”고 비난했다.

또 “장관일 때는 검찰을 앞세우고, 비대위원장일 때는 경찰을 앞세운 ‘소심한 장벽정치’ 모습에 소통과 대화, 협치는 안중에도 없는 ‘불통정치’ 윤석열 대통령의 모습을 보았다”면서 “한 위원장이 생각하는 미래가 인의장막 뒤에서 세상을 넘어다보는 ‘검경불통공화국’이라는 점을 여실히 보여주었다”고 지적했다.

김명진 예비후보는 “현장에서 유권자와 접촉도 못하면서 광주와 호남에서 국민의힘 후보를 당선시키겠다는 어설픈 이중성에 실소가 나올 뿐”이라며 “‘장벽정치’ 한동훈이 이끄는 국민의힘 후보는 광주에서 단 한 명도 당선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