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흥행 ‘이재, 곧 죽습니다’, OST도 호평…기존 장르물과 차별성+인물 서사 강화

▲ 사진 제공 = (주)블렌딩

[현장뉴스=안연정 기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가 OST 올트랙 앨범으로 감동과 울림을 이어간다.

OST 제작사 블렌딩에 따르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OST 올트랙 앨범이 오늘 오후 6시 발매된다.

‘이재, 곧 죽습니다’는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최이재가 죽음이 내린 심판에 의해 열두 번의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다.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웹툰 ‘이제 곧 죽습니다’를 원작으로 한다.

하병훈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아 재탄생된 ‘이재, 곧 죽습니다’는 역대급 라인업과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볼거리, 열두 번의 삶과 죽음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비롯해 캐릭터를 집어삼킨 배우들의 열연, 탄탄한 연출, 치밀한 복선 등이 글로벌 시청자의 취향을 매료하며 흥행과 작품성을 모두 거머쥔 수작이라는 평을 얻었다.

작품을 향한 호평 뒤에는 열두 번의 삶과 죽음의 여정을 함께하며 시청자의 집중을 도와준 음악이 있었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나의 아저씨’, ‘시그널’, ‘미생’ 등 작품을 통해 영상과 음악을 동기화하는 탁월한 감수성을 들려줬던 호기심스튜디오의 박성일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하며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선사했다.

박성일 음악감독은 최이재의 다양한 인생이 액션, 스릴러, 로맨스, 누아르 형사물 등 다채로운 장르로 변주할 때마다 각 에피소드를 부각하는 음악을 적재적소에 삽입해 기존 장르물과의 차별을 꾀했다.

또한 각 사건이 해결되는 장면마다 강렬하고 역동적인 히어로 음악을 배치해 시청자로 해금 각 에피소드가 마치 한 편의 게임인 것처럼 느끼도록 유도, 최이재의 생애를 동행하며 응원하는 관점을 선사했다.

이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감정에 집중한 각 인물의 테마는 서사를 강화하며 시청자의 몰입을 한층 더 깊은 단계로 이끌었다.

이처럼 작품에 깊이를 더해준 웰메이드 OST 앨범이 전곡 공개를 앞두고 있다.

기존 발매 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OST Part.1 ‘거짓말인데’, Part.2 ‘기적은 없어도’, Part.3 ‘오늘이 하는 말’과 24곡의 고품격 스코어 트랙이 담길 예정이다.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은 메시지를 전하며 시청자들에게 짙은 여운을 남기고 있는 ‘이재, 곧 죽습니다’는 지금 바로 티빙에서 전편 감상 가능하다.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 240개국 이상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재, 곧 죽습니다’의 OST 올트랙 앨범은 11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