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매체에서 광양관광을 생생하게 전달할 인플루언서

▲ 광양시, 영향력 있는 ‘G-관광마케터’를 모십니다

[현장뉴스=강경구 기자] 광양시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광양관광의 매력을 브랜딩할 G-관광마케터 운영을 앞두고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광양의 축제, 먹거리, 숨은 명소 등 아름다운 사계를 비롯해 다양한 관광자원을 생생하고 감각적인 콘텐츠로 전달할 G-관광마케터를 오는 3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G-관광마케터는 유튜브 영상,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매체를 통해 광양관광 정보 확산 및 브랜딩을 수행하게 되며 월 최대 14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모집규모는 10명으로 관광 및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많은 자로 글쓰기 소양, 영상·사진 촬영 기술을 갖춘 SNS 활용 능통자여야 하며 현장 취재가 가능해야 한다.

참여희망자는 지원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오는 31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는 2월 중 영향력, 전문성, 지속성, 이해도 등을 기준으로 마케터 선발을 완료해 선정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발대식을 거쳐 3월부터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영향력과 파급력을 갖춘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G-관광마케터’ 운영으로 광양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인지도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라며 “광양관광을 생생하고 감각적인 콘텐츠로 제작, 홍보할 유능한 인플루언서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