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고 말해줘’ 강신일 ‘겉바속촉’ 신현빈 父로 열연 ‘안방극장에 잔잔한 울림 선사’

▲ 사진제공 = 스튜디오지니, 스튜디오앤뉴

[현장뉴스=안연정 기자] 배우 강신일이 ‘사랑한다고 말해줘’ 종영을 앞두고 소감을 전했다.

강신일은 지니 TV 오리지널 ‘사랑한다고 말해줘’에서 무뚝뚝하나 속정 깊고 따뜻한 정모은의 아버지 정지평 역으로 분해 호연을 펼쳤다.

마지막 방송을 앞둔 강신일은 “‘사랑한다고 말해줘’가 벌써 종영을 맞이했는데 많이 아쉽다.

개인적으로 참 따뜻한 드라마였고 그동안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다시 돌아보게 하는 특별한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소란스럽고 번잡했던 그런 마음, 환경 이런 것들이 정화되는 그런 작품이었다.

작품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 감사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겉바속촉’ 연기의 진면을 선보인 강신일은 현실 아버지와 똑 닮아 있는 정지평을 자연스러운 연기로 그려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한다던 딸 모은이 실은 배우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도, 모은이 청각장애를 가진 진우을 만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도, 아버지인 정지평은 하고 싶은 말을 애써 삼키며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또한 기어이 모진 길을 걷는 것을 선택한 모은을 만난 뒤 몰래 눈물을 훔치는 아내 애숙을 서툴지만 자신만의 방식으로 위로하는 모습에서 은근한 사랑꾼 면모를 보이기도. 다소 차가워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누구보다 가족을 사랑하는 지평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진한 공감을 안겼다.

깊은 연기 내공을 바탕으로 다양한 작품 속 인물들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는 강신일. ‘사랑한다고 말해줘’를 통해 안방극장에 잔잔한 울림을 선사한 그는 KBS2 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과 ‘환상연가’로 쉴 틈 없는 연기 행보를 이어간다.

한편 강신일이 출연 중인 지니 TV 오리지널 ‘사랑한다고 말해줘’ 마지막 회는 오늘 밤 9시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 ENA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