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작’ 정석용, 조선 최고의 갖바치 세동 役으로 분한다 ‘다채로운 활약 예고’

▲ 사진제공 =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

[현장뉴스=안연정 기자] 배우 정석용이 ‘세작, 매혹된 자들’에 출연한다.

오는 21일 첫 방송을 앞둔 tvN 새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은 높은 자리에 있지만 마음은 비천한 임금 이인과 그를 무너뜨리기 위해 세작이 된 여인의 잔혹한 운명을 그린 이야기다.

극 중 정석용은 조선 최고의 뛰어난 손재주를 가진 갖바치 세동 역으로 분한다.

오래전 시골 선비로 한양 도성에 출사한 강항순과 하숙집 주인으로 처음 인연을 맺은 세동은 큰 변란을 겪으면서 자연스럽게 세작이 되는 인물이다.

순정하고 올곧은 성품을 지닌 그는 항순의 딸 강희수를 보필하며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해낼 전망이다.

정석용은 지난해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D.P. 시즌2에서 그간 맡았던 선하고 온화한 인물들과 달리, 국군본부를 뒤흔든 ‘빌런’ 오민우 준위를 매력적으로 그려내 호평을 받았다.

D.P. 시즌2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한 그는 배우로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것은 물론, ‘2023 에이판 스타 어워즈’에서 남자 연기상까지 거머쥐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박민영의 아버지 강현모 역을 맡은 정석용은 남다른 ‘딸 바모’ 면모를 드러내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연초부터 무려 두 개의 작품으로 시청자들과의 만남을 이어가는 정석용이 ‘세작, 매혹된 자들’의 세동 역으로 변신해 펼칠 다채로운 활약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정석용이 출연 소식을 알린 tvN 새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은 21일 첫 방송되며 1,2회 연속 특별 편성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