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빗, 작년에 이어 ‘뮤빗 어워즈’ 개최→풍성해진 우승자 혜택

▲ 사진 제공 = 뮤빗(Mubeat)

[현장뉴스=안연정 기자] ‘2023 뮤빗 어워즈’가 글로벌 팬 투표를 시작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은 “‘2023 뮤빗 어워즈’가 개최됐다.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뮤빗 애플리케이션에서 전 부문 투표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2023 뮤빗 어워즈’는 2023년 한 해 동안 활동한 케이팝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다.

후보는 뮤빗 내 아티스트 구독자 수, 영상 조회 수를 비롯한 차트 순위를 고려해 선정됐다.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노래’, ‘올해의 MV’를 포함해 ‘베스트 신인’, ‘베스트 솔로’, ‘베스트 그룹’, ‘스테이지 스틸러’, ‘프로미싱 아이콘’까지 지난해 K팝을 총정리하는 총 8개 부문의 투표에 글로벌 팬들의 화력이 쏟아지고 있다.

우승자 혜택은 더욱 풍성해졌다.

강남역, 코엑스, 공항철도 사이니지 광고가 제공될 뿐만 아니라 뮤빗 애플리케이션 내 홈피드 유튜브 MV 광고 동영상 광고 비트박스 등 지난 해보다 더욱 커진 상품을 제공할 것을 예고하며 투표를 독려했다.

투표 결과는 모든 집계가 종료된 후 뮤빗 애플리케이션과 웹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뮤빗 어워즈’는 글로벌 K팝 팬들이 자신의 최애 아티스트를 응원할 기회를 제공한다”며 “공정한 투표가 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상시 진행하고 있으니 K팝 팬덤의 열정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 세계 케이팝 팬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뮤빗은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등 음악방송 투표와 ‘써클차트 어워즈’ 등 시상식 투표 앱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