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 및 자원봉사활동 협력

▲ 보성군, 동강대학교와 복지 분야 관·학 업무 협약 체결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보성군은 지난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동강대학교와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관·학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성군과 지역 대학의 연대를 통한 상호 협력 강화와 보건, 복지 등 대학생들의 전공을 살린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은 양 기관의 지원과 정보 상호 협력, 학생 홍보기획단 조직 및 운영 지원, 건강정책 추진과 주민 건강증진 사업 협력,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기타 다양한 영역의 협력 강화를 내용으로 한다.

특히 동강대학교는 학생 홍보기획단을 구성·운영해 보성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책을 알리고 의료취약지역 군민을 위해 시행 중인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을 추진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동강대학교 이민숙 총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 연계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깨닫는 기회가 될 것”이며 “보성군 보건복지 분야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과의 연계 강화와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및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