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맞춤통합지원, 학교수목통합관리, 생태전환학급도서 통합민원팀 등 안내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4 동부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24일 광주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 관내 교감, 담당 교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동부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같은 날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올해 동부교육의 방향과 목표를 공유하고 앞으로 펼쳐 나갈 학교교육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교육지원청에서 추진 중인 사업과 각 학교의 특색있는 교육활동 운영이 어떻게 연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소통이 이뤄지기도 했다.

주요 내용은 다양성, 책임, 공정, 미래, 상생의 가치를 중심으로 수립된 광주교육 5대 주요 시책과 동부교육의 3대 역점 과제인 다양성을 품은 실력 향상, 현장 중심 맞춤형 지원, 교육협력 다양화 실현 방안을 바탕으로 부서별로 수립된 주요업무 계획 안내였다.

특히 ▲신규 사업인 학생맞춤통합지원 ▲학교 수목 통합관리 ▲‘생태와 독서를 잇다’ 생태전환 학급 독서 ▲통합민원팀과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등의 안내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이해를 도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미래를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을 바탕으로 , 학생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가까이 소통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 동부교육지원청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