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여수문화홀 학생·학부모 430여명 참여…현실적·체계적 진학설명회 ‘호평’

▲ 여수시 ‘고교학점제와 대입변화 집중설명회’, 참여 열기 ‘후끈’

[현장뉴스=강경구 기자] 여수시가 지난 27일 개최한 ‘2025고교학점제와 2028대입변화 집중설명회’에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 436명이 참여하며 성황리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여수문화홀에서 지난해부터 짜임새 있는 입시 특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입시교육상담 전문가 이미연강사가 오전 10시와 오후 1시 30분 두 차례 진행했다.

특히 오후 강의에서는 예정된 시간보다 30분이 이상 지났지만, 참석자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지금까지 들어 본 것 강의 중 고교학점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진학설명회였다”며 “끝까지 텐션 유지하며 열강을 해주신 강사님과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대부분의 참여한 학생들은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대해 많이 알게 됐고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알 수 있어 기대 이상으로 유익했다”며 “앞으로 이런 설명회에 무조건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대입 제도의 변화로 막연함을 느끼고 있는 학부모에게 이번 행사가 자녀와 함께 소통하고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좋은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란다”며 “여수시는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에게 꾸준히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