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 하얏트 호텔 그룹 · ㈜파스 간 관광호텔 유치 협약 가져

▲ 세계적인 글로벌 호텔 브랜드“하얏트”목포에 들어선다.

[현장뉴스=이재선 기자]목포시가 지난달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글로벌 체인을 갖춘 호텔 브랜드 하얏트와 시행사인 ㈜파스와 함께 체류형 관광도시 건설을 위한 관광호텔 유치 협약식을 진행했다.

호텔 건립 시행사인 ㈜파스와 하얏트 호텔 그룹에 따르면 170여 객실, 4성급 호텔인 하얏트 플레이스 목포 유치가 확정되어 2027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건립되는 하얏트 호텔은 각종 세미나, 결혼식 등이 가능한 대형 컨벤션과 수영장, 휘트니스, 뷔페식 레스토랑, 루프탑 바 등 최고 수준의 부대시설을 포함하고 있다.

현재 목포시의 관광호텔은 3성급 호텔 3개소, 1성급 2개소 총 390여실로 4성급 이상의 고급 숙박시설이 전무해 인근 여수, 순천 등에 비하면 숙박업소의 질이나 양적인 면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세계적인 지명도를 갖춘 하얏트가 목포에 들어서게 되면 국제적인 체류형 해양관광도시를 꿈꾸는 목포시에도 한층 더 탄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이 하얏트 호텔 유치에 많은 공을 들인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하얏트 호텔이 입지하게 되는 목포역은 남해안고속철도, 호남고속철도 2단계 사업 등이 예정되어 있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체류형 관광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해상케이블카, 평화광장 등의 관광시설도 재조명되어 관광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얏트 호텔그룹 역시 목포시가 최근 젊은 층을 대상으로 관광자원을 개발하며 관심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이고 호텔이 입지하게 되는 구역이 역세권 종합개발사업 추진과 함께 근대역사문화공간, 목포여객선터미널, 목포MBC 등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교통, 문화, 생활환경의 요충지로 거듭날 것이 예상되어 목포시를 선택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하얏트 호텔 건립은 서울, 부산, 인천, 제주에 이어 국내 지역에서는 다섯 번째이자 하얏트 브랜드로써는 여섯 번째로 진행된다.

건립이 완료되면 목포시의 주요한 관광자원으로써 랜드마크의 역할을 하게 해 낙후된 원도심에 생기를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관광사업 발전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