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2개 중·고등학교 팀 참가…진도중학교, 대구대서중학교, 경북경산고등학교 ‘우승’

▲ 진도군, 제2회 진도군체육회장배 전국럭비대회 성료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전국의 22개 중·고등부 럭비팀들이 참가한 제2회 진도군체육회장배 전국 럭비대회가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로 마무리 됐다.

진도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진도군럭비협회 주관하며 진도군이 후원한 이번 전국 럭비대회·스토브리그는 국내 중·고등부의 실력있는 럭비팀들이 참여했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대회에 전국 각지에서 중등부 14개팀과 고등부 8개팀, 400여명이 진도군을 방문했다.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한 중고등부 동계 스토브리그와 전국 럭비대회는 중등부 7~12인제, 고등부 15인제 리그전으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 중등부 우승은 진도중학교, 대구대서중학교가, 고등부 우승은 경북경산고등학교가 각각 차지했다.

진도군 럭비협회 관계자는 “진도를 방문한 선수진들과 방문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럭비축제를 위해 지난해부터 공설운동장 개보수 작업과 야외구장 잔디를 정비했다”며 “진도군체육회장배 전국럭비대회와 스토브리그 개최로 우수한 럭비선수 양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겨울에도 온화한 날씨와 진도공설운동장 내 실내 훈련센터와 실내 육상준비장, 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기반시설을 조성해 각종 동계 전지훈련지로 인기가 좋다.

또한 선수들과 임원진들의 방문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어 군은 앞으로도 동·하계 전지훈련과 다양한 운동 종목의 대회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