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백배 즐기기, 명절 ‘스트레스 싹~’ 이보다 좋을 순 없다

▲ 온 가족 함께 떠나는 명절 보성 여행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보성군은 귀성객을 맞이할 준비로 분주하다.

마을 안길을 청소하고 어려운 이웃에게는 온정의 손길이 넘쳐난다.

설 연휴 기간 지친 일상을 잠시 뒤로 하고 가족과 함께 고향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활기찬 새해를 즐겨 보는 건 어떨까. 어린아이와 부모님들까지 대가족이 함께 여행한다면 ‘율포해수녹차센터’를 추천한다.

전국적인 스파 명소로 떠오르는 율포해수녹차센터는 한국관광공사와 문체부가 선정한 웰니스 관광지에 이름을 올렸으며 ‘특색 있는 스파 7선’에 들기도 했다.

차향과 바다향이 물씬 나는 율포해수녹차센터에는 지하 120m에서 용출되는 해수가 풍부하게 솟는다.

해수와 녹차를 이용해 건강욕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목욕장 이다.

1층에는 지역 작가들을 위한 전시 공간과 특산품 판매장, 카페가 입점해 있으며 2층은 남녀목욕장, 3층은 야외 노천탕을 비롯한 스파시설이 갖춰져 있다.

특히 3층 야외 노천탕은 겨울에 찾았을 때 매력이 배가 된다.

탁 트인 율포해변을 바라보며 뜨끈한 해수에 몸을 담그면 명절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가 눈녹듯 녹는다.

노천탕에는 온탕 외에도 족탕, 유아탕 등이 있어 가족끼리 둘러앉아 두런두런 담소를 나눠보는 것도 좋다.

이외에도 황토방, 스톤테라피방 등 여러 테마의 찜질방이 있다.

입욕비는 일반 대인 8,000원, 소인·노인 6,000원이며 단체는 대인 7,000원, 소인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3층 야외 시설 이용은 전용의류가 있어야 하며 개인 의류을 지참할 경우 입욕비만 내고 야외 시설까지 이용 가능하다.

‘보성’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녹차다.

보성은 전국 최대의 차 생산지로서 대한민국 녹차의 수도이며 사철 푸르른 차밭은 사람의 눈길을 붙잡고 그 내음에 취하게 만든다.

곧게 뻗은 삼나무 숲길은 가슴속 시원함을 준다.

하늘 높이 쭉쭉 뻗은 삼나무는 키가 더 자란 듯 웅장한 자태로 하늘을 향하고 있다.

그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초록색 차밭 풍경이 펼쳐진다.

보성읍과 회천면 일대에 조성된 대규모 유기농 차밭은 득량만에서 불어오는 따뜻한 해풍과 해발 460m에서 불어오는 차가운 산 공기가 만나 이른 아침 운무가 오랜 시간 머무는 곳이다.

차밭은 초록의 싱그러움을 뽐내는 봄과 여름에 더할 나위 없이 좋으며 가을은 가을대로 겨울은 겨울대로 멋진 곳이다.

사철 언제라도, 하루 어느 때라도 낭만을 선사한다.

또한 미국 CNN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놀랍도록 아름다운 풍경 31선’에 보성 차밭이 소개됐다.

차밭 사이로 난 길을 따라 차밭 전망대와 바다 전망대까지, 높이 올라갈수록 마주하는 풍경은 절로 탄성이 흘러나온다.

바다전망대에 오르면 차밭 너머로 눈부신 득량만의 풍경이 장관이다.

이처럼 자연과 생태와 문화가 함께 어우러진 보성차밭은 사계절의 특징을 그대로 보여주며 가공 없는 순수한 자연의 풍미를 향유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독보적인 관광지라 할 수 있다.

회색빛 도시 생활에 질렸다면 푸르른 제암산자연휴양림으로 도보여행을 떠나보자. 명절 음식으로 묵직한 몸을 가볍게 만드는 데에도 제격이다.

제암산자연휴양림은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웰니스 관광지, 전남에서 유일하게 ‘유니크 베뉴’에 오르며 전국적인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특히 제암산자연휴양림 무장애 더늠길은 모든 코스가 평평한 데크길로 돼 있어 어린이도 함께 걷기 좋으며 휠체어나 유모차 등도 접근하기 좋다.

1시간 코스 정도로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고 사계절 푸르른 편백림을 보며 그동안 쌓여온 스트레스를 청량한 그린 에너지로 채울 수 있다.

‘놀이숲’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제암산 자연휴양림에는 반전 매력이 있다.

바로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좋아한다는 에코어드벤처 시설이다.

스릴 넘치는 ‘모험시설’과 자연 속 전율을 느낄 수 있는 ‘전용짚라인’을 이용하면 활력 있는 숲 체험이 가능하다.

‘곰썰매’는 출발지 높이 15m, 총 길이 238m 규모로 썰매를 타고 내려가며 자연을 느끼면서 높은 곳에서 호수를 조망할 수 있어 많은 체험객이 찾고 있다.

4~5세 아이들도 부모와 동반 탑승해 가족 여행객들에게 선택을 많이 받고 있다.

아이와 함께 여행해야 한다면, 옛 감성을 자극하는 득량으로 떠나보자. 득량역 앞 바로 앞 득량의 주요 도로를 따라 문구점, 전파상, 다방, 의상실 등 다양한 추억을 자극하는 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오래된 오락기로 게임을 즐기거나 달고나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다방에서는 쌍화차 매실차 등 전통차를 마시며 추억에 잠겨보자. 의상 대여소에서는 교복 교련복을 입고 사진도 찍을 수 있다.

보성군은 지난 2021년 9월 ‘오봉산 생태길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총 사업비 17억원이 투입된 이 사업으로 총 5.8km의 황소걸음길, 칼바위길, 수변산책길, 용추골길, 구들돌담길 등 생태문화길이 조성돼 있다.

‘황소걸음길’은 구들장 사업이 활발하던 시기에 새벽달을 보고 일어나 해가 질 때까지 가파른 산길을 소달구지를 끌고 오르내리던 보성 군민들의 애환을 느낄 수 있는 길이다.

소달구지에 구들장을 싣고 오르내리던 갈 지 자 모양의 산길을 직접 걸어 볼 수 있다.

‘칼바위 길’은 오봉산의 대표상징인 ‘칼바위’를 명소화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풍혈지 작업과 구들장을 이용한 돌탑 등 조형물을 감상하고 자연이 주는 특별한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등산로 주변으로는 구들장 채취 현장과 석탑, 구들장 길이 끝없이 연결돼 장관을 이루고 있다.

23만 2천㎡의 ‘수변 산책길’은 드넓은 오봉산 해평 호수를 따라 걸을 수 있는 데크길과 맨발로 황톳길을 걸을 수 있다.

산책로를 따라 산벚나무, 사스레피나무, 삼나무, 편백, 대나무, 산죽, 단풍나무, 히어리, 생강나무 등 다양한 수종을 보유하고 있다.

곳곳에 야생화도 피어 편하게 걸으면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