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산업단지 내 기업·지역사회 후원으로 마련…문화공연과 점심식사 대접, 선물 전달

▲ 여수시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설맞이 행사 열어

[현장뉴스=강경구 기자] 여수시 관내 4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난 1일~7일까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이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소라·문수·쌍봉·미평 등 4개소 종합사회복지관이 명절에 매년 추진하는 행사로 독거노인, 지역 내 요보호세대,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문화공연과 점심식사 대접, 선물 전달 등이 진행됐다.

올해도 각 복지관별로 다양한 행사와 선물이 마련됐다.

▲소라종합복지관에서는 가수 초청공연과 명절 선물을 전달하고 ▲문수종합복지관에서는 문화공연과 행복꾸러미 전달 ▲쌍봉종합복지관에서는 중식제공과 선물 전달 ▲미평종합복지관에서는 대상자 집을 방문해 선물을 전달하는 가가호호 행사 등이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흥겨운 공연과 맛있는 점심식사를 즐기고 연휴 동안 드실 대체식을 담은 선물 보따리를 받고 “복지관에서 진행해 주는 행사에서 명절의 맛을 느끼게 해주어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남해화학, 한국남동발전, 롯데케미칼첨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여천NCC, 금호석유화학, 거문도해풍쑥, 대성FA 등 여수산업단지 내 기업 및 지역사회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행사를 후원해 준 업체에서는 “설 명절을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정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것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