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군민반대대책위원회와 반대집회 개최

▲ 영광군에 희생만 강요하는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백지화하라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저는 송전탑이 싫어요. 영광군에서 만들지도 쓰지도 않는 전기를 영광군 7개 지역을 거쳐서 사업을 한다고 한다면 이는 영광군 전체를 무시하는 행위라 생각된다. 전기를 직접 쓰는 곳으로 직선 노선이나 지중화 또는 해저전송 등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해 주십시오”

지난 7일 전남도청 앞에서 개최된 신안해상풍력 영광군 경과 반대 집회에 참석한 보라리 주민은‘저는 송전탑이 싫다’고 외쳤다.

영광군의회 해상풍력 송전선로 대책 특별위원회는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군민반대대책위원회와 공동으로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의 영광군 경과를 반대하는 집회를 개최했다.

이 날 집회에서는 영광군 주민 100여명이 참석해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건설사업에 대한 반대 입장을 명확히 표명하고 특별위원회와 반대대책위 공동으로 성명서를 채택해 전라남도에 제출했다.

장영진 위원장은 “주민 수용성 확보 전까지 신안해상풍력 집적화단지 지정 신청을 연기해 줄 것을 전라남도에 요청했으나, 집적화단지 지정 신청 전에 해양입지컨설팅 등을 완료해야 하는 ‘신·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조성·지원 등에 관한 지침’이 개정될 때까지 기다리고 있을 뿐, 우리 군민의 의견을 존중하기 위해 기다리는 것은 아니다”며 “주민의 의견은 철저히 묵살한 채 사업을 무리하게 추진하는 전라남도는 기존 송전선로 건설계획을 전면 백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특별위원회와 반대대책위는 5만 2천여 군민들을 대상으로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군 경과반대 서명을 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전라남도, 한국전력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