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금, 결혼장려금 지급 등…인구친화정책을 비롯한 113개 지원 혜택 수록

▲ 진도군, ‘알아두면 유익한 진도생활길잡이’ 발간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진도군이 인구정책 지원사업을 위한 ‘알아두면 유익한 진도생활길잡이’를 발간했다.

‘알아두면 유익한 진도생활길잡이’는 진도군 전입자, 귀농귀어인, 출산가정, 청년을 포함한 모든 군민들이 받을 수 있는 지원과 혜택 내용이 담겨있다.

또한 진도군청 각 부서에서 시행하고 있는 인구정책과 연계된 지원사업을 알기 쉽고 보기좋게 한데모아 체계화했다.

진도생활길잡이에는 ▲전입자 지원 ▲귀농어인 지원 ▲출산·보육 장려 ▲청·장년 지원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 ▲다문화가정 지원 ▲군민생활 복지서비스 ▲정주여건 개선 등 총 113개의 정책 사업을 수록했다.

특히 군은 인구감소를 막기 위해 ▲출산장려금 첫째·둘째아 1,000만원 지원, 셋째아 이상 2,000만원 지원 ▲결혼장려금 300만원 지원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대출이자 최대 900만원 지원 등 청년세대 유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알아두면 유익한 진도생활길잡이’ 책자는 군민들이 자주 찾는 읍면 민원실에 비치하고 전입자, 관계기관, 각 마을 이장 등에 배부해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진도군청 누리집에도 게시해 누구라도 쉽게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