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불편 해소, 편리한 행정 서비스 제공

▲ 순천시, 매주 수요일 야간 여권 발급 시작

[현장뉴스/순천=강경구 기자] 순천시는 주간 근무 시간 내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맞벌이 부부, 학생 등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매주 수요일 야간 여권 발급 창구’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에서 20시까지이며 신청은 19:30까지, 수령은 20:00까지 가능하다.

시청 종합민원실 10번 여권 창구로 방문해 일반여권을 신청 및 수령할 수 있다.

여권 신청 시 신분증,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기존여권, 수수료 등을 준비해야 한다.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인 경우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다.

여권 수령은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거나 신청 시 대리인을 지정했던 경우는 대리인이 방문하면 된다.

여권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순천시3114온누리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봄이 다가오면서 여권 신청이 증가하고 있어 신청 시간을 분산하고 주간에 시청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남도 내에서 가장 많은 여권 접수를 하고 있으며 신청자 편의를 위해 여권 창구의 행정용어를 시민 중심의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개선하고 실내 화단 마련 등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시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