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광지역, 개미산 전망대, 파크골프장 조성지 점검

▲ 화순군 간부 공무원, 주요 현안 사업장 방문

[현장뉴스/화순=오상용 기자] 화순군은 지난 16일 구복규 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 등 30여명이 주요 현안 사업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주요 현안 사업장 방문지는 ▲화순탄광 폐광지역 ▲개미산 전망대 ▲파크골프장 조성지로 사업장별 담당 부서장이 사업을 설명하고 부서별 지원 사항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화순탄광 폐광지역 경제진흥사업은 조기 폐광에 따른 지역 경제 위기 대응을 위해 동면 일원에 복합 관광단지, 농공단지, 스마트팜단지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개미산 전망대 조성 사업은 화순읍 연양리 개미산 정상부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될 계획으로 전시 공간, 카페, 조망 공간으로 꾸며진다.

화순천 꽃강길 음악 분수대와 함께 화순읍의 시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새로운 관광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은 청풍면 풍암리 일원의 홍수조절지를 이용해 총 87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화순군은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해 2022년 11월 영산강유역환경청과 업무협약을 맺어 홍수조절지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수변공간 조성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구복규 군수는 “장기적인 시야를 가지고 화순의 미래를 책임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각 부서가 소통해 공유하고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순의 위상을 드높일 핵심 사업들을 차질 없이 진행해 화순의 미래 먹거리를 후손에게 남겨 주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