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숍 · 상반기 정기협의회 갖고 2024 감사 계획 및 추진 방향 공유

▲ 전남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청렴 전남교육 실현 앞장”

[현장뉴스=나마리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27~28일 이틀간 여수 베네치아호텔에서 청렴시민감사관 워크숍 및 상반기 정기협의회를 갖고 청렴 전남교육 실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전남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은 교육·행정·시설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단체, 지역사회 인사로 구성됐으며 지난해에는 도교육청 종합감사 47개 기관 및 교육지원청 종합감사 31개 기관의 감사에 참여했다.

청렴시민감사관 40여명이 참여한 이날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은 △ 2023년 종합청렴도 측정 결과 및 향후 추진 방향 △ 2024년 도교육청 자체감사 계획 △ 청렴시민감사관의 역할과 감사 방법 등을 공유하며 감사 역량과 전문성을 함양했다.

연수 이후에 이어진 정기협의회에서는 올 한해 청렴시민감사관으로서의 활동계획과 방향성을 논의하고 지난해 청렴시민감사관에 제시한 정책제언 사항을 검토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신 대표청렴시민감사관은 “2024년 올 한해도 청렴시민감사관들이 현장과 소통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청렴 전남교육 실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박상길 감사총괄서기관은 “지난해 우리 교육청 청렴도가 수직 상승한 것은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발한 활동에 힘입은 바 크다”며 “올해도 조직 내 청렴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목소리를 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