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기획예산실과 곡성군 인구정책과 직원 간 상호 2백만원 기부

▲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 곡성군과 고향사랑 기부 상호 교류

[현장뉴스=강경구 기자]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이 28일 기획예산실 직원들과 곡성군 인구정책과 직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기부에 동참했다.

이번 상호기부는 김기홍 부시장이 고향사랑 기부 활성화를 위해 고향인 곡성군과 상호기부 의사를 밝히자 기획예산실에서 곡성군 인구정책과와 협의해 추진하게 됐다.

전남 곡성군은 섬진강권 통합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통합 관광마케팅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실무진과의 교류가 활발한 지역이다.

특히 지난해 3월 곡성군, 광양시, 하동군, 구례군이 함께 섬진강권 관광시대 원년을 선포하는 등 의미가 남다른 지역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광양시를 방문한 곡성군 직원들과 차담을 나누면서 “이번 상호기부를 계기로 양 시군의 우수시책을 교류해 상호 보완하고 발전해 나가자”며 “특히 섬진강권을 줄기로 다양한 관광시책을 발굴해 섬진강권 천만 관광시대를 함께 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년 차를 맞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1인당 500만원 한도에서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기부금액의 30% 내로 답례품을 받을 수 있고 10만원 이하는 전액 세액공제, 10만원을 초과하는 기부액은 16.5%의 세액공제를 받는 제도이다.

 납부된 기부금은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되며 기부금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와 가까운 농협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