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교체 등 점포경영개선, 청년 가업 승계·확장시 인테이어 등 비용 지원

▲ 해남군청사전경(사진=해남군)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해남군은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소규모 점포경영개선사업과 가업 승계·확장 지원사업을 역점 추진한다.

소규모 점포경영개선사업은 점포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점포환경 개선과 POS시스템 구축 등을 지원한다.

세부적으로는 옥외간판 교체, 내·외부 인테리어 교체, 시설 집기류 구매, POS 기기·프로그램 구매, 카드단말기, 위생·안전관리 등이다.

업체당 2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자부담 10%는 별도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해남군 내에 사업장을 두고 있으면서 사업자 등록증상 6개월 이상 사업을 한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가업 승계·확장 지원 사업은 청년이 부모의 가업 승계나 확장에 도전한 경우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18세~49세 이하 청년이면서 부모의 가업 승계·확장을 희망하는 예비창업가 및 초기창업가이다.

인테리어 개선, 브랜드 개발, 광고 홍보비, IT기술 도입, 기술·제품 개발 등 업체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후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가 선발되며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해남기독교청년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업별 세부내용 및 신청기한은 해남군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