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필 머니 트레이너, 21세기장성아카데미 강연

▲ 장성군 “노후 대비 경제전략 이렇게 짜세요”(김경필 한국머니트레이닝랩 대표)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장성군이 21일 열리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재테크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경필 한국머니트레이닝랩 대표를 초청했다.

김 대표는 뛰어난 입담과 재치있는 강연으로 재테크 분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케이비에스 ‘국민영수증’ 등 다양한 방송·매체에 출연했으며 ‘돈으로 혼쭐내는 남자’라는 뜻의 ‘돈쭐남’이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대표 저서로는 ‘오늘은 짠테크, 내일은 플렉스’, ‘김경필의 짠테크 가계부’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 김 대표는 2024년 자산시장의 변화를 살펴보고 노후 준비에 있어서 저축의 필요성, 저축을 막는 과소비, 경제 불황과 물가 상승이 동시에 발생하는 ‘스테그플레이션’ 극복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화폐가치 하락 등으로 실질 연금액이 줄어들게 될 미래를 대비하는 경제적 생존법도 알려줄 예정이다.

세계 최장기간 운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강연 전에는 디제잉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강연 시작과 함께 장성군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자료 공유를 동의한 강의는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