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메이커 교육 과정…MUN메이커스페이스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 MNU메이커스페이스,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 수강생 모집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전남 무안군은 국립목포대학교 창업혁신센터에서 오는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 MNU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에서‘생활창업 메이커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 과정은 대학생, 주민, 예비창업자 등 메이커 활동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에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제품 기획 및 설계, 장비 운용 교육을 통해 3D프린터, 2D레이저가공기, 진공성형기 등 메이커스페이스에 구축된 장비를 활용해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실리콘 몰드를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 ▲나만의 아크릴 소품 만들기 ▲나만의 생활 아이템 고급화하기 교육으로 5주간 진행된다.

생활 창업 교육을 운영한 후에는 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제품화 지원 및 창업 특강을 통해 온라인 스토어 판매 지원 등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MNU메이커스페이스에서는 생활 창업 교육 프로그램 이외에도 ‘전문메이커 교육프로그램’과 ‘시제품 제작 및 초도양산 지원 프로그램’ 등 참여자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김산 군수는 “다양한 제조 장비와 함께 제조기술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MNU메이커스페이스가 지역 내 대학생, 주민, 예비·초기 창업자의 아이디어를 펼치고 창업의 기회 제공과 우수제조기업 육성을 지원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