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 수상

광주 서구청 전경(사진=현장뉴스DB)

[현장뉴스=이종화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2018 대한민국 SNS 대상’기초지자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광주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후원으로 열렸으며 소셜네트워크 운영 활동이 우수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광주 서구는 소셜미디어 영향력 지수(CoSBI)를 통한 정량평가(30%)와 심사위원 평가(40%) 등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 기초지자체 자치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그 동안 서구는 페이스북, 카카오플러스 친구,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트위터 등의 SNS 채널과 18개 동에서 자체 동 밴드를 운영해 왔다.

특히 서구 SNS캐릭터인‘해온이’를 활용해 주민 생활에 꼭 필요한 각종 정책·행정 서비스 정보와 함께 안전·보건·교육·문화소식 등 지역의 소식을 알기 쉽고 다양한 형태로 발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민의 의견수렴 콘텐츠 및 댓글 등을 통한 소통과 구독자 확보를 위해 발로 뛰고 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광주 서구 SNS 채널이 주민과의 소통 채널이자 대표적인 홍보 매체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네트워크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