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상용 기자]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민주당 광주북구갑 사회적경제위원회(위원장 고영임)가 23일(화) 오후 3시, 광주 북구 동광주빌딩에서 강기정 지역위원장, 고희주 더불어민주당광주시사회적경제위원장, 고점례 북구의회 의장, 이정일 광주시북구사회적경제연합회장, 시·구의원, 사회적경제위위원 위원, 당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사회적경제위원회가 출범하기까지의 경과보고, 고염임 위원장 인사말, 강기정 지역위원장, 고희주 위원장, 고점례 북구의회 의장, 이정일 회장의 축하인사에 이어 위원회 소개 및 앞으로 진행될 사업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광주북구갑 사회적경제위원회은 지역내 사회적 경제 단체 및 조직과의 연대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보다 앞당기고 도모하기 위해 ▲지역 내 행사 직접 참여 ▲사회적 경제 단체에서 실행하는 사업 홍보 및 위원 참여유도 ▲협력 및 방안 모색을 위한 지역 내 사회적경제단체와 간담회 개최 등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 지역의 사회적 경제 현안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지속적인 학습과 교류, 소통을 위한 '광주사회적경제 포럼'을 가질 예정이다. 

광주북구갑 사회적경제위원회는 고영임 위원장을 중심으로  의제발굴 및 시행, 교육계획을 맡은 연구위원들, 홍보과 교육을 진행하는 실행위원들, 사회적경제위원회의 방향성과 전문지식을 자문해주는 자문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