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전국시·도교육감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 SA(최고) 등급

장휘국 교육감(사진=현장뉴스)

[현장뉴스=조인호 기자]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17년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3일 홈페이지(manifesto.or.kr)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내용이 담긴 ‘전국 시·도 교육감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교육감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시·도 교육감 선거공약 이행실적을 중간 평가하고, 하반기 방향성을 설정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전국 민선교육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분야(100점) ▲목표달성 분야(100점) ▲주민소통 분야(100점)▲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 등 5개 분야를 세부 지표별로 전수조사를 진행했다.

광주시교육청 김철호 정책기획관은 “교육감 공약이행 평가에서 2015년부터 3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은데 만족하지 않고, 시민과 약속인 직선 2기 교육감 공약사업들이 임기 내에 반드시 완료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매니페스토실천본부 발표와는 별도로 시민과 함께하는 책임행정 실천을 위해 ‘2017년 상반기 교육감 공약이행’에 대한 자체평가를 7월말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