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기관혁신점수 90.4점…대표 혁신과제 SNS 여수신문고 선정

▲ 여수시
[현장뉴스 = 조인호 기자] 여수시는 추진 중인 혁신시책을 자율평가 한 결과 기관혁신점수는 90.4점, 등급은 ‘잘함’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정부혁신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혁신도 점검을 위해 지난 10월 22일부터 5일까지 1차 내부평가단 평가와 2차 시민온라인 설문 방식으로 진행됐다.

1차 내부평가단은 시 간부공무원 14명, 2차 외부평가단은 시 의견수렴채널인 시민소통광장 시민패널 1만여 명이었다.

평가단은 2018년 여수를 빛낸 우수 혁신과제로 시청 주차장 개방 확대, 열린 시민청원, 항꾸네 보금자리 운영 등 8건을 선정했다.

시를 대표하는 혁신과제는 91.55점을 획득한 민원 SNS 여수신문고, 정부혁신 추진실적 최우수 부서는 시민소통담당관실이 뽑혔다.

지난 7월 운영을 시작한 민원 SNS 여수신문고는 ‘카카오톡’을 이용한 민원처리시스템으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시는 ‘시민중심 대한민국 최고 행복도시 여수’를 혁신비전, ‘사회적 가치’·‘참여와 협력’·‘신뢰받는 혁신도시’를 3대 전략으로 정하고 81개의 혁신과제를 발굴해 추진해왔다.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등 사회적 가치를 강화하는 정책조정 노력, 일하는 방식 혁신 등 11개 지표별 혁신실적도 행안부에 제출했다.

시 관계자는 “혁신이란 누구나 소중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라며 “시정 발전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 제안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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